과학과 종교의 교차점

과학기술의 진보는 인간의 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쳐 왔습니다. 19세기에는 대부분의 가정들이 병으로 인해 1명 이상의 아이를 잃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오늘날 미국이나 다른 선진국에서는 어린이가 병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우리는 과학적 지식과 프로세스를 응용함으로써 가능하게 된 기술에 매일 의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나 휴대 전화 여행하는 자동차나 비행기 약이나 음식의 대부분은 과학적인 연구로부터 얻은 통찰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과학은 생활 수준을 높이고 인류가 지구의 궤도나 달에 가는 것을 가능하게 하여 우리 자신과 우주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진화생물학은 현대과학의 기초가 되어 왔으며,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책자에는 인간의 질병의 예방·치료, 새로운 농산물의 개발,  산업혁신에 대한 공헌 등, 진화에 대한 이해가 인간의 행복에 가져온 큰 공헌이 몇 가지 실려 있습니다. 진화는 생물학의 핵심 개념이며 과거 생물 형태의 연구와 현대 생물의 관련성과 다양성 연구를 모두 기초로 합니다 생명과학과 의학에서의 급속한 진보는 진화의 이해에서 도출된 원리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론 조사에 의하면, 많은 사람들이 생물진화에 대한 우리의 지식에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진화에 대한 과학적 이해가 불완전하거나 잘못된 것인지 의심스럽다고 말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생물 진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이 미생물로부터 고래와 세쿼이아 나무까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생물을 만들어 낸 것은 아닐까 의심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산호초 위의 단순한 스펀지에서 지구상의 생명의 역사를 생각할 수 있는 인간들까지 다양한 생물이 출연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그 질문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진화론에 휘말리는 사람들을 위한 자료로 쓰여 있습니다. 진화가 현대 생물학에서 수행하는 역할과 과학적인 설명만을 공립학교 이과 수업에 포함시켜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독자에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과학교육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는 교육위원회 구성원, 과학교사 및 기타 교육 리더, 정책 입안자, 법학자 및 커뮤니티 내의 기타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이 사이트는, 질 높은 학교나 대학생, 그리고 진화를 지지하는 많은 증거를 보다 잘 이해하고, 진화가 지구상의 생명의 다양성을 설명하는 사실과 프로세스인 이유를 이해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어른들에게도 향해 있습니다.

진화는 이론입니까 사실입니까?
양쪽 다 입니다. 그러나 그 대답에는 ‘이론’이나 ‘사실’이라는 말의 의미를 더 깊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상의 용법에서는 「이론」은 예감이나 억측을 가리키는 일이 많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는가 하는 이론이 있다」라고 하면, 사람들은 단편적인 증거나 결정적이지 않은 증거에 근거해서 결론을 내는 일이 많습니다.

이론의 정식적인 과학적 정의는 그 단어의 일상적인 의미와는 전혀 다릅니다. 그것은 방대한 증거에 의해서 유지되고 있는 자연의 어떤 측면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을 가리킵니다.

많은 과학이론은 매우 확립되어 있으므로 그것들을 크게 바꿀 새로운 증거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고 있지 않다는 것(태양중심설), 생물이 세포로 되어 있지 않다는 것(세포설), 물질이 원자로 되어 있지 않다는 것, 지구의 표면이 지질학적 시간축을 넘어 이동한 고체의 판으로 분할되어 있지 않다는 것(판텍톤설)을 나타내는 새로운 증거는 아닐 것입니다. 다른 기초과학 이론과 마찬가지로 진화론은 매우 많은 관찰과 실증실험에 의해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이론의 기본적인 구성요소가 새로운 증거에 의해 뒤집히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다른 과학이론과 마찬가지로 진화론은 과학의 새로운 분야가 출현하거나 새로운 기술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관측이나 실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계속 개량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