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론자의 시점

창조론자의 견해는 과학적 발견이나 방법을 거부합니다.

「창조주의」나 「지적 디자인 창조 주의」로서 알려진 아이디어의 제창자들은, 다양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조론자”란 기존의 우주에 대한 과학적 설명을 거부하고 초자연적인 존재에 의한 특별한 창조를 지지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창조설의 여러 형태는 신을 믿는 것과 같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앞서 말한 것처럼 많은 신자와 많은 주류 종교 단체들이 진화론을 포함하고 있는 과학의 발견과 같지는 않습니다.

미국의 창조론

미국에서는 우주의 물리적 변화나 지구상 생명의 생물학적 다양성을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초자연적 존재뿐이라고 믿고 있는 소수의 정치운동가에 의해 다양한 창조론이 추진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창조론자들조차도 전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지구” 창조론자로 알려진 사람들 중에는 우주와 지구는 불과 수천 년 전에 창조되었다는 성경의 기술을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창조론의 지지자들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은 본질적으로 오늘날과 같은 형태로 매우 단기간에 창조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오래된 지구” 창조론자로 알려진 다른 창조론자들은 지구가 아주 오래된 것일 수도 있다고 인정하지만, 생물의 진화에 관한 다른 과학적 발견은 거부합니다.

과학적으로는 이와 같이 그러기는 커녕 앞에서 논했듯이 몇 가지 독립된 증거가 있습니다. 지구는 약 45억 년 전의 것이고 우주는 약 140억 년 전의 것입니다 이러한 연령 추정의 증거를 거절하는 것은 생물 진화뿐만 아니라 현대 물리학, 화학, 천체 물리학, 지질학의 기초적 발견도 거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구의 현재 모습이나 화석의 분포는 세계적인 홍수에 의해 설명할 수 있다고 믿는 창조론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주장은 과학적으로 이해된 관찰이나 증거와도 상반되는 것입니다. 지구의 퇴적물이 화석과 함께 단기간에 퇴적되었다는 생각은 기존의 퇴적과정이나 지구 최고봉의 산꼭대기에 퇴적하는데 필요한 추정 수량과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창조론자들은 불완전한 화석 기록이라고 주장하는 것을 생물이 현대적인 형태로 창조된 증거로 들 있습니다. 하지만 이 논의는 고생물학자나 다른 생물학자가 과거 2세기 동안 쌓아 온 진화사의 풍부하고 매우 상세한 기록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고생물학 연구는 찰스·다윈의 시대에 아직 완성된 화석 기록의 대부분을 묻어 왔습니다. 화석 기록이 “갭 투성이”로 진화를 저해하고 있다는 주장은 전혀 잘못입니다. 실제 고생물학자들은 퇴적물의 연대를 충분히 파악하고 티크타릭과 현대인의 조상처럼 특히 중요한 과도기의 화석을 어디서 발견하는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또, 컴퓨터 축 단층 촬영(CT)등 신기술을 사용하여 화석의 섬세한 뼈의 내부 구조 및 구성에 대해서 더 자세히 배우고 있습니다. 화석의 신 발견 소식이 과학 문헌과 대중 매체에 모두 보도되고 있습니다.

화석기록의 또 하나의 설득력 있는 특징은 그 일관성입니다. 6500만 년 전에 멸종된 공룡 화석이 인류 화석과 함께 발견된 곳은 지구 어디에도 없습니다 인류 화석은 최근 수백만 년 사이에 진화한 것입니다 약 2억 2000만 년 전 퇴적물에서 발견된 포유류 화석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창조론자들이 이 관계가 변화하거나 역전되는 퇴적물을 가리킬 때마다 과학자들은 이 역전이 지층이 다른 지층 위나 아래로 접힌 결과임을 명확히 증명한 단세포 생물의 화석만을 포함한 퇴적물은 단세포 생물과 다세포 생물 모두의 잔해를 포함한 퇴적물은 단세포 생물에 다세포 생물의 잔해물을 포함합니다. 지구의 퇴적물 전체의 화석 배열은 분명히 진화의 발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