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전트 디자인

창조론은 과학적 증거로 뒷받침되지 않음

새로운 창조론자 학교의 몇몇 구성원들은 일시적으로 태양계, 은하계, 우주가 수십억 년 또는 수천 년 된 것인지에 대한 문제를 제쳐두고 물리적인 우주와 생명체가 “지능적인 디자인”의 증거를 보여준다고 주장하며 뭉쳤습니다. 그들은 특정한 생물학적 구조가 너무 복잡해서 그들이 “환원할 수 없는 복잡성”이라고 부르는 조건인 무방향 돌연변이와 자연 선택의 과정을 통해 진화했을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진화론을 앞선 신학적 주장을 반영하면서, 그들은 생물학적 유기체가 쥐덫이나 시계가 설계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설계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모든 구성 요소들이 동시에 이용 가능해야 합니다. 구성 요소 하나가 없거나 변경되면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박테리아의 편모와 같은 “단순한” 생물학적 구조들조차도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지능적인 설계 창조론의 지지자들은 그들의 모든 구성 요소들이 생산되고 동시에 돌연변이의 무작위 과정을 통해 이용될 가능성은 무한히 작다고 주장합니다. 이 관점에 따르면, 보다 복잡한 생물학적 구조(예: 척추 눈) 또는 기능(예: 면역 체계)의 출현은 자연적 과정을 통해 불가능하며, 따라서 초월적인 지적 설계자에게 귀속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능적인 디자인 창조론자들의 주장은 현대 생물학의 발견에 의해 반증됩니다. 생물학자들은 디자인의 산물이라고 주장하는 각각의 분자 시스템을 조사했고 그것들이 어떻게 자연적인 과정을 통해 생겨날 수 있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박테리아 편모세포의 경우, 모든 편모세포에서 발견되는 단일의 균일한 구조는 없습니다. 다른 것들보다 더 단순한 많은 종류의 편모가 있고, 많은 종류의 박테리아는 그들의 움직임을 돕는 편모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세균 세포막의 다른 구성 요소들은 다양한 편모세포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의 전구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어떤 박테리아는 박테리아로부터 분비되고 그들의 분자구조가 플라겔라 부분의 단백질과 매우 유사한 단백질을 통해 다른 세포에 독소를 주입합니다. 이 유사성은 비료 단백질의 구조와 조직의 작은 변화가 플라겔라 단백질의 기초가 될 수 있는 공통의 진화적 기원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편백질 단백질은 줄일 수 없이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진화생물학자들은 또한 혈액의 응고나 포유류의 면역체계와 같은 복잡한 생화학 메커니즘이 어떻게 단순한 전구체계에서 진화했을 수 있는지를 증명했습니다. 혈액의 응고와 함께, 포유류 시스템의 일부 구성 요소들이 초기 유기체에 존재했고, 오늘날 살고 있는 유기체들 (물고기, 파충류, 그리고 조류와 같은)이 이러한 포유류 전구체의 후손들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포유류의 응고 시스템은 이러한 초기 구성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기존 시스템도 새로운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시스템은 하나의 셀에 하나의 작업을 가지고 있고 그 다음 다른 용도로 진화 과정을 통해 적응할 수 있습니다. Hox 유전자는 기존 시스템의 새로운 용도를 찾는 진화의 주요 예입니다. 분자 생물학자들은 생물학적 시스템이 추가적인 기능을 획득하는 특별한 메커니즘이 유전자 복제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DNA의 분절들은 세포가 분열할 때 자주 복제됩니다, 그래서 세포는 하나 이상의 유전자의 다중 복사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사본이 자손에게 전달되면, 한 유전자의 사본은 세포에서 원래 기능을 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본은 궁극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낳는 변화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많은 세포 과정을 담당하는 생화학 메커니즘은 DNA 영역의 역사적 복제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보여줍니다.

과학적 실패 외에도, 이것과 다른 표준 창조론자들의 주장들은 잘못된 이분법에 근거한다는 점에서 그릇된 것입니다. 진화에 대한 그들의 부정적인 주장이 옳았다 하더라도, 그것이 창조론자들의 주장을 확립하는 것은 아니다. 다른 설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밖에 비가 온다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날씨가 맑아야 한다고 결론을 내리는 것은 옳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설명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과학은 단지 상대방에 대한 도전만이 아니라 가설에 대한 시험 가능한 증거를 요구합니다. 지능적 설계는 경험적으로 시험할 수 없기 때문에 과학적 개념이 아닙니다.

창조론자들은 때때로 과학자들이 생물학적 진화의 개념에 기득권을 가지고 있고 다른 가능성을 고려하는 것을 꺼린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이 주장 역시 과학을 잘못 묘사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관찰에 대한 그들의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과학 논문이 존경받는 과학 저널에 발표되기 전에 아이디어, 증거, 결론에 대한 비판적인 동료들의 검토를 위해 그들의 연구를 동료들에게 제출합니다. 설명되지 않은 관찰은 중요한 새로운 과학이나 기존 가설이나 이론의 문제의 징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열심히 추구됩니다. 역사는 자연 현상을 설명하는 새로운 증거와 보다 포괄적인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받아들여진 이론에 도전하는 과학자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과학은 협력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경쟁적인 요소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한 과학자가 반대되는 증거에도 불구하고 특정한 아이디어에 매달린다면, 다른 과학자는 관련 실험을 복제하려고 시도할 것이고 상반되는 증거를 발표하기를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진화 과학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면, 많은 과학자들은 더 나은 실험 가능한 대안을 최초로 제공함으로써 명성을 얻기를 열망할 것입니다. 과학 문헌에서 진화에 대한 실행 가능한 대안이 없다는 것은 기득권이나 검열 때문이 아니라 진화가 증거에 의해 계속 견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학의 잠재적인 효용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개방성을 요구합니다. 만약 석유 지질학자들이 퇴적암(석유와 천연 가스의 퇴적물이 발견되는 곳)의 기록을 단일 홍수로 인한 것으로 해석함으로써 더 많은 석유와 가스를 발견할 수 있다면, 그들은 분명히 그러한 홍수의 아이디어를 선호할 것이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대신, 석유 지질학자들은 퇴적암이 수십억 년의 지구 역사의 산물이라는 다른 지질학자들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실제로, 석유 지질학자들은 굽이굽이 흐르는 강, 델타, 모래 장벽 해변, 산호초와 같은 환경에서 수백만 년 동안 형성된 화석 퇴적물을 인식하는 선구자였습니다.

창조론자들의 주장은 과학적 과정을 뒤집습니다. 그들은 초자연적인 힘이 생물학적 또는 지구 시스템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변화시키고 싶지 않다는 설명으로 시작하는데, 가설이 실험 가능한 자연적 설명으로 제한되어야 한다는 과학의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거부합니다. 그들의 믿음은 과학적 방법으로 시험, 수정, 혹은 거부될 수 없으며 따라서 과학의 과정의 일부가 될 수 없습니다.

창조론자의 입장에 대한 과학적 증거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일부 옹호자들은 과학 수업에서 진화를 대신하여 다양한 형태의 창조론이 함께 가르쳐져야 한다고 계속 요구하고 있습니다. 많은 교사들은 정책 입안자, 학교 관리자, 학부모, 그리고 학생들로부터 진화의 가르침을 경시하거나 없애라는 상당한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미국 학생들은 현대 과학에 필수적이면서도 그들 자신의 삶과 우리의 공동 미래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증거 기반 결정을 내리는 데 필수적인 정보와 아이디어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합니다.

그들이 궁극적으로 선택한 직업과 상관없이, 과학적이고 기술적으로 복잡한 오늘날의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건전한 교육을 필요로 합니다. 급성장하는 오늘날의 많은 고임금 직업은 과학의 핵심 개념, 응용 프로그램 및 시사점을 숙지해야 합니다. 공공 정책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사람들은 과학적 증거가 그러한 정책을 어떻게 뒷받침하는지, 그리고 그 증거가 잘 확립된 과학적 관행과 원칙을 사용하여 수집되었는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진화에 대해 배우는 것은 과학 지식에 대한 근본적으로 중요한 기여에 대한 개념 외에도 과학의 본질, 과정, 한계를 학생들이 이해하도록 돕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현대 생활의 모든 면에서 과학의 중요성을 감안할 때, 과학 교육과정이 비과학적인 자료로 훼손되어서는 안 됩니다. 과학 수업에서 창조론적인 생각을 가르치는 것은 무엇이 과학을 구성하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를 혼동합니다. 그것은 공교육의 목표와 수준 높은 과학 교육의 목표를 훼손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